-
1. 이름 스티커 (작고 심플한 이름 스티커 필수!)
아이 이름이 적힌 스티커는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, 하트나 스마일 표시가 들어간 디자인 등 다양하지만 새끼손톱 한 마디 만한 작고 심플한 이름 스티커가 생각보다 자주 쓰인다.(옷에도 붙일 수 있는 방수 스티커가 좋다)
어린이집에 가져가는 물병, 물티슈, 앞치마, 여벌옷, 칫솔, 치약이나 아플 때 챙기는 약병, 지퍼백에도 다른 아이와 섞이면 안 되니까 하나하나 다 붙여야 하는데 그때 작은 사이즈의 이름 스티커가 큰 도움이 된다.
2. 요리수업용 앞치마(방수 재질보다는 세탁하기 편한 면 재질의 앞치마)
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핑크퐁 방수 앞치마를 샀다가 어느 날 선생님한테 전화가 왔다. 제대로 말린 후 지퍼백에 넣어놨다고 생각했는데 곰팡이가 여기저기 생겼다는 것이다.
어린이집에서 하는 요리 수업은 액체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면으로 된 앞치마가 좋다고 한다.
(문화센터에서는 수트로 된 방수옷이 좋다)
첫 번째는 핑크퐁 방수재질 앞치마였고 두 번째는 세맘스에서 산 앞치마를 구입했다.
3. 낮잠이불(이불, 베개가 붙어있는 일체형 이불)
세탁할 때, 챙길 때 편한 일체형 이불을 1년 넘게 사용해 본 바로는 불편함 없이 잘 사용 중이다.
내가 선택 한 이불은 밀로앤개비 토끼 이불이고 4계절용인데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다. 그래도 아이가 좋아하고 촉감도 좋고 디자인도 보면 볼수록 친근해지는 심플한 분홍색 토끼 모양이다.
'육아 생활 > 육아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두돌 아기랑 갈 만한 곳. 용인농촌테마파크 (2) 2024.10.14 두돌 아기랑 갈 만한 곳. 철도박물관, 왕송호수공원 (1) 2024.10.13 28개월 여자아이 배변훈련 변기 추천. 분홍색 타요 버스 변기 (1) 2024.07.10 아기 물티슈 고르는 방법 (0) 2024.05.13 두돌 여자 아기 장난감 추천(24개월~) (0) 2024.04.27